금오공대 등 경북 서부권 7개 대학 발전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발행일 2019-10-01 09:29:3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상호 협력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경북서부권 7개 대학이 최근 금오공대에서 대학발전협의회 구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금오공과대학교 등 경북서부권 7개 대학이 최근 발전협의회 구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금오공대 본관 7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상철 금오공대 총장과 이은직 경북보건대 총장, 한성욱 경운대 총장, 정창주 구미대 총장, 윤옥현 김천대 총장, 허용 대구예술대 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 경북서부권 7개 대학은 협약에 따라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 공헌 사업, 지역 청소년 대상 멘토링 지원, 비교과 프로그램 공유, 대학 간 인적·물적 자원 공유 등에 협력하게 된다.

이상철 금오공대 총장은 “각 대학의 우수한 강점과 특성을 상호 공유하며 지속적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대학 간 협력을 통해 지역과 상생 발전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 서부권 대학들은 지난 6월 각 대학 기획부서장이 모여 발전협의회 구성을 위한 간담회를 가진 바 있다. 이후 대학의 인프라 공유 방법 등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논의를 거쳐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신승남 기자 intel887@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