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성사아웃렛타운서 반려동물 축제 열려||개통령 ‘강형욱’ 대표 토크 콘서트도 열려

▲ 5일 성서아울렛타운 내 과학단지공원에서 대구지역 지자체 최초로 반려동물축제가 개최된다.
▲ 5일 성서아울렛타운 내 과학단지공원에서 대구지역 지자체 최초로 반려동물축제가 개최된다.
‘반려동물 축제로 놀러오시개!’, ‘함께 하자냥!.’



대구 최초로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달서구 성서아울렛타운에서 열린다.



대구 달서구청은 5일 오후 3∼7시 성서아울렛타운 내 과학단지공원(호림동 13-11번지)에서 '성서아울렛타운과 함개하자냥, 반려동물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축제에서 가장 눈에 띄는 행사는 개통령 ‘강형욱’ 보듬컴퍼니 대표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다.



강 대표는 이날 오후 5시10분부터 오후 7시까지 ‘펫티켓 토크 콘서트’를 통해 반려견주의 다양한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해 줄 예정이다.



견주와 반려견이 커플의상을 맞춰 입고 런웨이에 나서는 ‘나도! 펫(pet)션스타 콘테스트’도 열린다.



콘테스트에는 화려한 커플 의상을 맞춰 입은 반려견과 반려견주 20팀이 참여한다.



이 밖에도 반려동물과 함께 어울리는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반려동물과 같이 찍는 가족사진 체험부스, 반려견의 운세를 점쳐보는 펫 타로, 반려동물이 좋아하는 수제 간식 만들기, 반려동물 생활훈련 상담, 반려동물이 좋아하는 장난감 만들기 등이다.



또 반려견과 함께 달리기 대회, 반려견 동반 림보대회 등 반려동물 명랑운동회도 함께 마련된다.



특히 행가 동안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이라는 행사 취지에 맞는 다양한 캠페인도 펼쳐진다.



한국동물보호협회와 연계한 반려동물 보호 캠페인과 반려동물 등록제 홍보를 통해 성숙한 텟티켓을 홍보할 예정이다.



또 대구시수의사회에서 반려견 무료건강검진 및 상담도 진행한다.



달서구청 관계자는 “개통령 강형욱 대표는 강의시간을 20분으로 줄이고 대부분 질의응답시간을 가질 예정”이라며 “많은 구민이 참석해 반려동물과 교감하며 다양한 정보를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수 기자 khsoo@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