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청, 남이섬 찾아 가을꽃 식재 등 중구 관광홍보 활동 펼쳐

발행일 2019-10-13 16:22:1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 중구청이 강원도 남이섬을 찾아 ‘근대골목 상상정원’에 가을꽃을 식재하고 중구 관광홍보 활동을 펼쳤다.
대구 중구청이 지난 11일 강원도 남이섬을 찾아 ‘근대골목 상상정원’에 가을꽃을 식재하고 중구 관광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번 방문은 가을을 맞아 남이섬에 조성된 ‘근대골목 상상정원’에 가을국화 300본을 식재하고 관광시설물을 점검 후 직원들이 직접 중구 관광을 알리는 홍보캠페인 진행하고자 진행됐다.

중구청은 2012년 남이섬에 대구 출신 작곡가 박태준을 기리는 ‘동무생각’ 노래비를 세우고, 2014년에는 남이섬 노래동산 내 600㎡ 규모로 대구 근대골목을 상상한다는 의미를 담아 3·1만세운동길, 이상화 시비, 김광석 노래비 및 골목투어 코스별 설명이 담긴 스토리보드 등의 조형물로 구성된 ‘근대골목 상상정원’을 조성했다.

남이섬은 내국인 뿐만 아니라 태국과 대만, 일본,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권 및 유럽권 관광객들도 많이 방문하는 ‘국제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남이섬을 찾는 많은 관광객에게 근대골목, 김광석길 등 대구의 도심 관광지를 널리 알리고 대구 중구를 방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지혜 기자 hellowis@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