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제20차 전북.경북 바르게살기운동 국민화합 전진 대회 열어

바르게살기운동 국민화합전진대회가 지난 18일 예천군문화체육센터에서 경북 바르게살기협의회(회장 이종평)와 전북 바르게살기협의회(회장 홍종철) 회원 1천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바르게살기운동 국민화합전진대회가 지난 18일 예천군문화체육센터에서 바르게살기경상북도협의회(회장 이종평)와 바르게살기전라북도협의회(회장 홍종철) 바르게살기회원 1천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20회를 맞이한 국민화합전진대회는 영남과 호남의 우호와 교류증진을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바르게살기운동의 실천이념인 진실, 질서, 화합 중 화합을 통해 품격을 높이는 자리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경북과 전북의 도화(道花)인 백일홍 기념식수를 시작으로, 국민화합운동에 공이 많은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국민화합의 의지를 다짐하는 결의문 채택과 화합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이번 행사가 예천에서 열리게 된 것을 기쁘고 뜻깊게 생각하며 모처럼 예천을 방문하신 만큼 아름답고 행복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면서 “예천군도 진정한 화합과 국민통합의 시대를 열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권용갑 기자 kok9073@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용갑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