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과 군의회가 함께 소통의 시간 가져

발행일 2019-10-24 20: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칠곡군과 군의회가 열린 군정 구현 및 지역발전 방안 마련을 위한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칠곡군은 24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군정 구현 및 지역발전 방안 마련을 위해 칠곡군의회와 마주 앉았다.

이날 소통간담회는 백선기 군수를 비롯해 이재호 군의회 의장과 군 의원, 간부 공무원 등 총 3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위한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민의의 대변자로 동행 의정 구현을 위해 힘쓰시는 의원들과 함께 지역 현안을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 이재호 칠곡군의회 의장은 “군의회와 집행부가 힘을 합쳐 지역 발전을 견인하고 상생할 수 있는 길을 찾기 위해 격의 없는 논의를 위한 자리가 됐다”며 화답했다.

이날 양측은 △유학산 328고지 충혼탑 건립 △칠곡사랑상품권 운영 활성화 추진 △아프리카 돼지열병 및 AI·구제역 차단방역 대책추진 등의 현안 사업을 논의했다.

한편 칠곡군은 매월 첫째·셋째 화요일 의원간담회를 비롯해 분기별 1회 군정 주요 현안·시책사업에 대한 협의를 위해 군수가 직접 주재하는 소통간담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임철 기자 im72@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