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경주실내체육관에서 경주지역 90여 업체 2천여명 참여해 구인 구직

▲ 2019 경주시 일자리 한마당 포스터.
▲ 2019 경주시 일자리 한마당 포스터.
경주시가 오는 31일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19 경주시 일자리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일자리 한마당 행사는 경북도와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상공회의소가 주관한다. 행사에는 경주지역 청장년층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은 채용의 기회를 공유하게 된다.

이날 열린채용관, 한수원협력관, 공무원·공공기관 취준생 멘토링관, 취업지원관, 희망체험관, 부대시설관 등 90여 개의 부스가 운영된다. 구직 참여자는 2천여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열린채용관에는 경주발레오전장시스템스코리아, 성호그룹, 대명리조트 등 40여 개의 지역 기업이 현장채용 및 홍보에 참여한다. 대진하이텍, 디에스티, 호빈글로벌 등 50여 개 기업은 게시판 채용에 참여해 총 200여 명을 채용한다.

한수원협력관에는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원자력환경공단 등 한수원 관련 기업이 참여해 홍보 및 현장 면접을 실시한다.

공직멘토링관에는 공무원이나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에게 직접 합격 수기나 고민상담, 각종 노하우 등을 안내한다.

취업지원관에는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등 20개 유관기관이 참여해 취업컨설팅, 일학습병행제, 취업성공패키지, 소상공인창업지원 등의 사업을 홍보한다.

희망체험관에는 지문적성검사, 성격유형검사,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청 일자리창출과 또는 경주상공회의소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054-760-7962.





강시일 기자 kangsy@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