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꿈꾸는 키즈랜드 오감놀이 프로그램 및 다도‧예절교실 운영

발행일 2019-10-29 10:45:14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의성군보건소가 꿈꾸는 키즈랜드 오감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다도·예절교실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차 마시는 법을 배우고 있다.
의성군 보건소가 다음달 29일까지 지역 내 영유아를 대상으로 ‘꿈꾸는 키즈랜드 오감놀이 프로그램 및 다도예절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오감놀이는 19개월~만 3세 이하 영유아가 대상이다. 보건소 내에서 2개 반 8주 과정으로 △부모와 함께하는 ‘매직 핼러윈 데이’ △유아체육 △밀가루 놀이 △달콤나라 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지역 내 어린이집을 방문하는 ‘화분 컵 케이크 만들기’ 교실은 원아 330명을 대상으로 주 2회(총 14회) 병행 추진한다.

꿈꾸는 키즈랜드 오감놀이는 영유아의 신체와 두뇌발달을 돕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향상시키며 부모와 함께하는 놀이공간 제공으로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지역 내 7개 학교 병설유치원 원아를 대상으로 하는 유아 다도·예절교실은 기본예절을 자연스럽게 습득함으로써 올바른 도덕성과 가치관을 정립하고, 이를 통해 인성이 바른 어린이로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영유아의 신체·정서·사회성 등을 체계적으로 발달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과 예절교육으로 우리 아이들이 인성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