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구미시 올해의 최고 기업인과 근로자 공모

대·중소기업 각 1명씩, 남·여 근로자 각 1명씩 등 총 4명 선정, 각종 혜택 제공

구미시청 전경.
‘올해를 빛낸 구미시 최고 CEO와 산업 현장 최고 인재를 찾습니다.’

구미시가 다음달 1일부터 20일까지 ‘2019년 구미시 최고기업인·최고근로자상’ 대상자를 모집한다.

구미시는 한 해 동안 지역산업 발전과 경제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과 근로자를 찾아 자긍심을 높여주고 기업사랑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2006년부터 이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최고기업인 대상자는 구미시에 공장을 등록하고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계속해 가동 중인 제조업체 대표로 고용창출과 시설(연구개발) 투자로 지역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인이나 수출증가와 신규시장을 개척한 기업인이다.

또 최고근로자 대상자는 구미시에 등록된 제조업체의 근로자로 공고일 현재 5년 이상 계속 동일업종에 종사하면서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같은 업종 분야 자격증 취득자, 노사화합, 자원 봉사활동과 지역사회 공헌 등으로 주변의 귀감이 되는 근로자다.

신청이나 추천은 기업체 또는 기업 관련 기관·단체에서 할 수 있다. 신청서식과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 홈페이지 공고게시판을 통해서 확인하고 내려받을 수 있다.

접수된 서류는 기업사랑 실무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고기업인 부문 대·중소기업 각 1명씩, 최고근로자 부문 남녀 각 1명씩 총 4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최고기업인·최고근로자에게는 구미시장 상패가 수여되며 ‘구미시 기업사랑 및 기업활동 촉진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구미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특례지원, 구미시 주관 해외시장개척단 파견과 해외박람회 참가 우선지원, 시 공영주차장 무료이용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신승남 기자 intel887@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남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