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운대, 티웨이항공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발행일 2019-10-29 16:09:2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항공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재양성

지난 28일 한성욱 경운대학교 총장(왼쪽)과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가 경운대학교 벽강중앙도서관 콜로키움홀에서 항공인재 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경운대학교와 티웨이 항공이 지난 28일 교내 벽강중앙도서관 콜로키움홀에서 인재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가 협약식에 직접 참석해 산·학 협력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이번 협약에 따라 경운대와 티웨이항공은 항공인력 양성과 사회진출, 항공분야 인력교류 촉진, 학술·정보 교환, 항공기술·항공서비스·항공정비 분야 시설·장비 이용, 교직원과 학생들의 현장 실습과 견학 등에 상호협력하게 된다.

이날 경운대와 협약을 체결한 티웨이항공은 2010년 설립해 현재 국제선과 국내선 등 56개의 운항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지역의 노선 확대와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항공산업 발전에 큰 원동력을 제공하고 있다.

한성욱 경운대 총장은 “국가 미래산업인 항공산업은 저비용항공사(LCC)가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 가고 있다”며 “이런 역할의 중심인 티웨이항공과 우리 대학이 동반자로서 함께 노력한다면 조 더 나은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승남 기자 intel887@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