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5G 융합산업 비전 선포식 구미에서 열려

발행일 2019-10-31 15:38:36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경북 5G 기업협의체 출범, 5G 관련 대·중소기업간 상생의 장 마련

31일 구미시 IT의료융합기술센터에서 열린 경북 5G 융합산업 비전선포식에서 장세용 구미시장(가운데)과 내빈들이 경북도가 대한민국 5G 융합산업을 선도해가자는 비전을 선포하고 있다.
구미시가 31일 IT의료융합기술센터에서 경북 5G 융합산업 비전선포식을 가졌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5G시험망 기반 테스트베드 구축사업과 5G 관련 국책사업 유치를 계기로 마련된 이날 선포식에는 장세용 구미시장과 백승주·김현권 국회의원,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 관련 기업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정보통신기술(ICT) 융합산업 중심지인 구미의 5G 융합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해 산·학·연·관의 역할과 비전을 제시하고 ICT 융합 대·중소기업간 상생 협력의 장이 됐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행사는 5G 시험망 기반 테스트베드 구축사업 추진경과와 사업설명, 경북 5G 융합산업 육성 홍보 동영상 상영, 비전선포 세레모니 순으로 진행됐다. 경북 5G 연구개발지원 사업설명회, 경북 5G 기업협의체 발족식과 총회도 함께 열렸다.

선포식을 주관한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은 부대행사로 경북 지역 기업들의 다양한 5G 융합서비스와 디바이스 제품을 전시하는 부스를 운영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인 5G 융합산업을 지역발전의 초석으로 삼고 지역기업이 대한민국 5G 융합산업을 이끄는 선두주자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육성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승남 기자 intel887@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