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물산업 육성 간담회 개최

물산업 관련 지원 제도 안내 및 기업 애로사항·건의 청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구지역본부는 4일 지역본부에서 ‘물산업 육성을 위한 기업 간담회’를 열고 지역 물산업 기업들의 애로와 건의사항에 대해 청취했다. 사진은 간담회 기념 사진 촬영 모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구지역본부(이하 중진공)가 4일 지역본부에서 ‘물산업 육성을 위한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대구지역 신성장동력산업인 물산업 육성을 위해 관련 기업들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기업의 경영애로 해소와 지원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물산업 기업 14개사 대표와 대구시 및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관계자,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 등 지원기관 기관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정책자금, 수출마케팅 등 물기업이 이용 가능한 중진공의 지원 제도 안내, 물기업의 현장애로와 건의사항 청취, 지원기관의 연계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물산업 기업 간 협력과 기술·정보 교류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킹 자리도 가졌다.

중진공 천병우 대구지역본부장은 “지난 9월 대구국가산업단지에 국가물산업클러스터가 개소되면서 전국적으로 관련 기업들의 관심이 대구로 집중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물기업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지원기관 간 연계지원을 강화해 물산업 지원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종윤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