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제6회 경산시 평생학습 재능나눔 박람회’ 성황 속 폐막

발행일 2019-11-10 15:54:1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경산시가 평생교육기관·학습동아리 평생학습 성과를 시민과 나누고 즐기는 ‘제6회 경산시 평생학습 재능나눔 박람회’ 가 성황리 마무리했다. 사진은 박람회 개막식 퍼포먼스 모습.
경산시가 평생교육기관·학습동아리의 연중 평생학습 성과를 경산시민 모두가 함께 나누고 즐기는 ‘제6회 경산시 평생학습 재능나눔 박람회’가 막을 내렸다.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평생학습 재능박람회에는 지역 187개 평생교육기관·학습동아리 등 3천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으로 더 큰 희망 경산을!!’이란 주제로 61개 체험프로그램, 91개 동아리 팀 공연, 23개 작품전시, 12개 프리마켓으로 진행됐다.

경산시 재능나눔 박람회는 55개 평생학습 기관 및 읍·면·동 학습관 등에서 그동안 배우고 익혔던 학습의 성과를 나누고 공유하는 시민이 주인공이 되어 함께 참여하는 좋은 공연의 장이 됐다.

특히 61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체험부스는 남녀노소 없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시민들의 호응과 즐거움을 줬다.

이틀간 91개 펼쳐진 공연은 평생학습도시 희망 경산의 활기찬 미래를 시민에게 보여 줬다. 행사에 30여 명의 경산시 외국인 유학생이 참여해 경산시 평생학습의 성과를 함께 공유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바쁜 일상 속 배움을 통한 삶의 보람을 찾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시민이 평생학습을 통해 행복과 마음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도록 일상 속 배움이 가능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