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경산시 ‘2019년 경북도 에너지효율대상’ 최우수상 수상

경산시가 ‘2019년 경북도 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과 상 시상금 7천500만 원을 받았다.
경산시가 ‘2019년 경북도 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에서 도내 23개 시·군 가운데 최우수상을 받았다.

경북도 주최, 한국에너지공단 주관으로 지난 8일 의성군 청소년센터 대강당에서 열린 ‘2019년 경북도 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에서 경산시가 최우수상과 상 사업비 7천500만 원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시상식에는 전강원 경북도 동해안전략산업국장, 에너지관리공단대구경북지역본부장 등 기관단체장, 시·군 공무원, 에너지 관련 업체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에너지효율대상은 에너지를 합리적 효율적 이용으로 정부의 에너지 절약정책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고 민간과 공공부문 에너지 소비 절감으로 범도민적 에너지 절약 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또 최근 1년간 에너지 절약에 공을 세운 공공기관, 기업, 단체, 개인을 선정, 포상하고 에너지 절약 우수사례 발표 등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경산시는 공공부문 에너지효율대상 평가에서 취약계층 에너지 복지사업,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지역에너지 절약사업, 공공기관 에너지절약 목표달성 등 평가항목 전반에 걸쳐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남동해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