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대구시 치매관리사업 통합연계 시스템 구축

15일 치매관리사업 성과대회…치매사업 정보 공유
치매안심마을 조성 방안 모색
달서구 치매안심센터 치매관리 최우수 기관

대구시가 성공적으로 수행되는 지역 치매관리사업 정보를 공유해 효과적인 치매 통합연계시스템을 구축한다.

시와 대구광역치매센터는 15일 8개 구·군 치매안심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대구시 치매관리사업 성과대회’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 올해 대구시의 치매관리사업을 진단하고, 각종 치매사업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는 등 치매사업 활성화에 대한 집약적인 논의를 할 예정이다.

2부 행사로 지역사회 구성원이 치매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치매환자와 가족 지원을 위한 치매친화적 환경을 구축하고자 ‘치매안심마을의 성공적인 조성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또 시는 내년에는 치매관리사업의 내실화에 집중하고 치매관리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종사자 대상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

치매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 안에서 안전하게 돌봄받으며 살아갈 수 있는 치매친화적인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기억공원과 기억청춘마을(치매안심마을), 치매노인 실종안심기관 등을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 열린 치매관리사업 우수 사례 공모전에서는 최우수상에 달서구 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우수상은 북구 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선정됐다.

백윤자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올해도 치매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된 것은 일선에서 고생해 준 종사자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내년에도 치매걱정 없는 행복대구를 위해 치매사업을 성실하게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률 기자 leedr@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률기자

일감주고 협력업체 금품받은 포스코 간부 집유

대구지법 형사5단독(김형한 부장판사)은 하도급 공사 알선 대가로 돈을 받은 혐의(배임수
2019-12-05 18:49:02

단체장 동정

▲대구류한국 서구청장△평리6동 공유부엌 개소식=오후 3시 평리동 새동네경로당조재구
2019-12-05 14:58:1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