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화 나이? 강남 나이? 가수 강남 집안? 강남 국적? 동상이몽2, 강남 국대 이상화 위해 귀화 결정

발행일 2019-11-14 15:51:2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사진=SBS '동상이몽2' 이상화&강남 방송 캡처


이상화 나이, 강남 나이, 가수 강남 집안, 강남 국적 등이 주목 받는 가운데 강남과 이상화 커플이 결혼 후 첫 처가댁에 방문, 부모님의 당부부터 귀화를 결심한 이유까지 모두 밝혔다.

11일 방송된 SBS 예능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서는 신혼여행 후 처음으로 처가 댁에 방문한 강남·이상화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상화의 어머니는 직접 빚은 만두와 잡채, 갈비찜, 녹두전까지 푸짐한 음식들로 보는 이의 군침을 자극했다. "강남이 믿고 상화 시집 보냈다"라는 이상화 부모의 말에 강남은 남다른 책임감을 가졌고 이상화의 아버지는 "가장은 짐이 무겁다. 매사에 신중하고 상화를 행복하게 잘 대해줘라"고 당부했다. 딸을 향한 애틋한 마음이 전해지는 대목이었다.

이날 이상화의 아버지는 강남의 귀화 결정에 대한 속마음을 밝히기도 했다. 이상화의 아버지는 강남과 이상화의 열애 소식에 친척들이 ‘왜 일본 사람과 결혼하냐’라며 걱정했었다는 이야기를 처음으로 꺼냈다. 이어 그는 “귀화하겠다는 게 말뿐인 줄 알았다.

그런데 귀화 신청 서류 내러 다닌다고 뛰어다닐 때 ‘이제 정말 우리 사위가 되는구나’라고 감동받았다”라며 속마음을 털어놨다.

강남은 "나에겐 사실 쉽지 않아 어려운 결정이었다. 원래 귀화를 고민했었다. 국가대표 아내를 만나고 난 뒤 귀화를 더욱 결심하게 됐다"며 귀화를 결심한 이유를 밝혀 눈길을 끌었다.

강남은 올해 나이 33세, 이상화는 올해 나이 31세로 두 살 나이 차이가 난다.

강남 아버지는 일본에서 대형 호텔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모부는 국내 한 구두브랜드 회장이다. 강남은 현재 서울 용산에 5층 건물을 소유하고 있다.

한편 강남은 원래 일본 국적이었지만 국가대표인 이상화를 위해 최근 한국으로 귀화했다.

신정미 기자 jmshi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