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이상화 나이? 강남 나이? 가수 강남 집안 강남 국적? 동상이몽2, 처갓집 첫 방문...강남 귀화 결정에 이상화父 감동

사진=SBS '동상이몽2' 이상화&강남 방송 캡처
이상화 나이, 강남 나이, 가수 강남 집안, 강남 국적 등이 주목 받는 가운데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 출연한 이상화, 강남 부부가 처가를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11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는 이상화-강남 부부가 출연했다.

결혼식 깜짝 이벤트로 큰 화제를 모았던 강남과 이상화는 신혼여행 이후 이상화의 부모님 댁을 방문했다. 이상화의 어머니는 직접 빚은 만두와 잡채, 갈비찜, 녹두전까지 푸짐한 음식을 준비해 보는 이의 군침을 자극했다.

강남과 이상화는 호칭을 두고 '동상이몽'을 보였다. 강남은 "오늘부터 '여보'라고 해봐라"라고 했지만, 이상화는 질색팔색한 것. 강남은 "이 사람 저 사람 다 '오빠'이지 않냐"라며 서운한 듯한 모습을 보였다.

이날 이상화의 아버지는 강남의 귀화 결정에 대한 속마음을 밝히기도 했다. 이상화의 아버지는 강남과 이상화의 열애 소식에 친척들이 "왜 일본 사람과 결혼하냐"라며 걱정했었다는 이야기를 처음으로 꺼냈다. 이어 그는 "귀화하겠다는 게 말뿐인 줄 알았다. 그런데 귀화 신청 서류 내러 다닌다고 뛰어다닐 때 '이제 정말 우리 사위가 되는구나'라고 감동받았다"라며 속마음을 털어놨다.

이에 강남은 “결혼을 반대하시진 않았지만, 국적 때문에 어려운 분위기가 있었다”라며 “현재 귀화를 위한 서류는 다 통과했고 시험만 치면 되는 상태”라고 설명했다.

강남은 올해 나이 33세, 이상화는 올해 나이 31세로 두 살 나이 차이가 난다.

강남 아버지는 일본에서 대형 호텔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모부는 국내 한 구두브랜드 회장이다. 강남은 현재 서울 용산에 5층 건물을 소유하고 있다.

한편 강남은 원래 일본 국적이었지만 국가대표인 이상화를 위해 최근 한국으로 귀화했다.

신정미 기자 jmshi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정미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