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형’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발행일 2019-11-19 20: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의성군청 전경.
의성군이 ‘의성형 도시청년 시골 파견제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푸드테크 관련 산업 분야를 특화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다.

의성군에 따르면 모집기간은 다음달 18일까지다. 모집 인원은 5명으로 3명 내외의 팀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대상은 창의적인 창업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경북 외 지역인 만 19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이면 된다. 지역 청년은 외부 청년과 팀을 이루면 참여 가능하다.

선정 청년에게는 의성에서 창업·정착할 수 있도록 사업화 자금 및 정착 활동비 등 1인당 3천만 원을 지원한다. 전담 멘토, 사업화 교육 프로그램, 경영·자문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이메일이나 우편을 통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https://ccei.creativekorea.or.kr/gyeongbuk/)나 의성군 홈페이지(www.us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54-830-6257.

김주수 의성군수는 “푸드테크 분야는 생산부터 가공·유통·서비스에 이르는 전 과정이 급격히 성장 중”이라며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성공적인 사업화를 통해 군의 특화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푸드테크란 식품(food)과 기술(technology)이 합쳐진 용어다. 기존 식품 관련 서비스업을 빅데이터와 비콘 등의 정보통신기술(ICT)과 접목해 새롭게 창출한 산업을 말한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