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학생들, 청송 관광지 영어로 홍보해요

발행일 2019-11-19 16:11:2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초등부 김서윤(화목초 5년), 중등부 김예지(진보중 3년), 고등부 김준하(청송고 1년) 최우수상

청송군 제5회 잉글리시 팝 페스티벌에 참가한 학생이 영어로 청송의 관광지를 소개하고 있다.
‘청송의 아름다움 영어로 홍보해요.’

청송군이 ‘제5회 잉글리시 팝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글로벌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잉글리시 팝 페스티벌은 지역 학생들이 스피치 경연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지난 18일 열린 올해 대회는 초등부 ‘내가 만약 ~이라면’, 중등부 ‘청송의 관광명소와 자랑거리 우리 고장 홍보’, 고등부는 ‘산소카페 청송군을 연계한 실천 가능한 환경보호 방안 제시’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초등부 10명, 중등부 6명, 고등부 5명 등 모두 21명의 학생이 참가해 영어로 2~3분간 자유롭게 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대회에서 초등부는 김서윤(화목초 5년), 중등부 김예지(진보중 3년), 고등부 김준하(청송고 1년) 등이 부별 최우수상을 받았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해를 거듭할수록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고 있다”며 “학생들의 꿈이 지역에 머무르지 않고 대한민국, 나아가 국제무대에서 날개를 달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역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경성 기자 ds5ykc@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