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유개발연구원, 섬유국제컨퍼런스 개최

발행일 2019-11-20 16:17:11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오는 27일 한국섬유개발연구원 2층 국제회의장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이 오는 27일 섬개연 2층 국제회의장에서 이업종 교류협력을 위한 ‘섬유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섬유국제컨퍼런스 행사 모습.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이하 섬개연)이 오는 27일 섬개연 2층 국제회의장에서 이업종 교류협력을 위한 ‘섬유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섬유국제컨퍼런스는 섬유사업과 타산업과의 융합을 위한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기술개발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전문가들의 강의로 진행된다.

우선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의 최창순 박사가 전자기반 웨어러블 섬유에 대해 강의로 시작한다. 섬유와 IT를 융합한 다양한 선진제품 및 기술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지지무역의 한석형 부장은 글로벌 브랜드의 최신동향에 대해 설명하며, 글로벌 브랜드의 지속가능성과 유럽의 환경적 규제에 대해 강연한다.

또 국제 친환경인증 오코텍스(OEKO-TEX) 일본지사의 야마자키 토시아키 부소장은 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환경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섬유에 포함된 유해물질의 규제와 섬유업계의 동향에 대해 소개한다.

이와 함께 해외 소재개발 전문가로 활동 중인 산자이 쿠르카니는 리사이클 최신 개발동향 및 기능성 ‘스페셜 코 폴리머’를 주제로 섬유의 리사이클 소재부터 기능성 원료까지 다양한 신제품을 설명할 예정이다.

구아영 기자 ayoungo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