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풍달구벌, 제4회 수성구청장기줄다리기대회 개최

발행일 2019-11-26 13:29:24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지난 24일 수성구 알파시티 축구장에서 대회 열려

지역 동호인 500여 명 참가



24일 대구 수성구 알파시티축구장에서 열린 제4회 수성구청장기줄다리기대회. 청풍달구벌팀이 시범경기를 선보이고 있다. 대구시줄다리기협회 제공
대구시줄다리기협회 청풍달구벌이 지난 24일 제4회 수성구청장기줄다리기대회를 개최했다.

수성구 알파시티 축구장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 지역 동호인 500여 명이 참가해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대회는 남자 600kgs와 여자 500kgs로 나눠 10인제 스포츠줄다리기로 진행됐다. 또 A팀 매치로 ‘파워프로팀’과 ‘욱수골클럽팀’이, B팀 매치로 ‘황금독수리팀’과 ‘수성줄마루팀’의 경기가 진행되는 등 총 30개 팀의 경기가 열렸다.

한국 줄다리기를 대표하는 청풍달구벌은 시범경기를 통해 스포츠 줄다리기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 동호인들의 주목을 받았다.

수성구줄다리기협회 김정구 회장은 “경기의 승패를 가르는 경기 중에서도 하나의 줄로 연결돼 서로의 움직임을 느낄 수 있는 줄다리기는 이 시대에 필요한 운동”이라고 말했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