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성별영향평가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발행일 2019-12-01 15:06:15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경북도여성정책개발원 주관



경북도와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경북테크노파크 국제회의실에서 마련한 성별영향평가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경북도는 최근 포항 경북테크노파크 국제회의실에서 성별영향평가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열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 주관한 이날 경진대회에는 성별영향평가책임관, 담당공무원 및 성별영향평가 전문가와 컨설턴트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성별영향평가 추진 우수기관 표창은 성별영향평가 및 성인지 교육 실시율이 높은 기관으로 구미시, 상주시, 군위군, 청송군, 고령군이 각각 수상했다.

경북성별영향평가센터 관계자들은 성주류화 정책에 대한 연구활동 및 제도 확산 노력 등 성별영향평가제도의 내실화에 기여한 공로로 경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날 경진대회는 성별영향평가를 통해 개선된 정책의 우수사례 및 제도 추진 우수기관을 시상함으로써 노고를 격려하고, 제도 추진동기를 강화해 정책의 내실화를 기하고자 마련됐다.

우수사례 최우수상은 청도군 ‘공동육아나눔터 운영사업’, 우수상은 안동시 ‘평생학습체계구축 무지개학교사업’과 의성군 ‘공감하고 소통하는 가족성장아카데미’, 장려상은 김천시 ‘효율적인 청사 및 차량관리’와 문경시 ‘건강가정 및 다문화지원센터사업’이 선정됐다.

문정화 기자 moon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