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펀스튜디오 교육생 선발 오디션 진행

발행일 2019-12-02 19: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4일까지 1차 비디오 오디션 신청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펀스튜디오 소속 성악가.
대구오페라하우스가 2020년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펀스튜디오’ 교육생을 선발하기 위한 전국 단위 오디션을 개최한다.

‘오펀스튜디오(Opernstudio)’란 유럽식 전문 성악가 트레이닝 센터로, 오페라 극장과 연계하여 젊은 성악가를 양성하는 곳을 의미한다.

2018년 오펀스튜디오 사업을 시작한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오디션을 통해 뛰어난 가능성을 가진 젊은 성악가들을 발굴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세계 유명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소속 성악가들의 국내외 콩쿠르 입상, 해외극장 진출 등의 성과를 거뒀다.

교육과정은 음악코치, 오페라 연기, 오페라 대본분석, 주한독일문화원과 함께하는 독일어 수업으로 구성되며, 해외 유학 준비 및 오페라 가수로서 필수적인 자질들을 갖추는 데 집중한다. 특히 국내 유일의 오페라 자체제작극장이라는 강점을 십분 활용, 연중 기획공연을 통해 이들에게 실제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향후 전문성악가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준다.

오디션에 합격한 성악가들은 2020년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준비한 영아티스트 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에 이탈리아 볼로냐극장, 미국 LA극장 오페라 스튜디오 소속가수들과 함께 주역으로 활약할 기회를 얻게 된다. 또 합격자들 중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성악가들에게는 2020년 대구오페라하우스 기획공연 주·조역 가수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와 장학금 혜택, 독일 함부르크 극장을 비롯한 해외 유명극장 진출 지원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만 35세 이하 성악 전공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4일까지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www.daeguoperahouse.org)를 통해 1차 비디오 오디션 신청을 접수하면 된다.

1차 비디오 오디션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2차 오디션(14일)에서는 신청서에 작성한 오페라 아리아(3곡) 중 본인이 준비한 1개 곡을 연주하며, 심사위원의 요청이 있을 시에는 추가로 연주가 가능해야한다.

문의: 053-666-6173.

김혜성 기자 hyesun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