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서비스품질 경영전략, 고객 정보 시스템 높이 평가

▲ 한국가스공사 관계자들이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Q) 인증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한국가스공사 관계자들이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Q) 인증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국가스공사는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Q)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은 서비스 산업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지난 2001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가 업계·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서면·현장·암행평가 등 심사를 통해 서비스 품질 및 고객만족 경영이 탁월한 우수기업·기관에 인증서를 수여하는 제도다.



가스공사는 △리더십 △서비스품질 경영전략 △고객 정보시스템 △고객접점 서비스 운영관리 △인적자원 및 조직관리 △효과적인 자원 활용 △서비스 경영성과 등 7개 평가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가스공사는 그동안 지속적인 고객 맞춤형 서비스 발굴, 시민참여혁신단 운영, 중소협력사 및 다양한 지역사회 주체와의 상생협력 추진 등 혁신경영 추진을 통해 고객만족도 제고에 노력해 12년 연속 고객만족도 우수기관(A등급 이상)으로 선정된 바 있다.



채희봉 사장은 “이번 SQ 인증 2회 연속 획득을 계기로 철저한 서비스경영 품질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CS 혁신활동에 매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