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연말 시즌 맞아 한정판 제품 인기

발행일 2019-12-03 17:04:4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화장품, 바디워시 등 선물하기 좋은 제품으로 구성

매년 한정판 출시 손꼽아 기다리는 사람들도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 1층 화장품 코너 ‘더바디샵’에서는 크리스마스 기획 선물세트를 구성, 한정 수량으로 고객들에게 판매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를 앞두고 유통업계에서는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해 선보이고 있다.

크리스마스 시즌 등 특별한 날에 한해 제한적으로 출시되는 한정판 상품들은 특별한 희소성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대구신세계백화점은 영국 왕실 차 브랜드 포트넘앤메이슨의 크리스마스 한정판 제품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이번 크리스마스 콜렉션은 차, 인퓨전, 비스킷 등 9가지 제품으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패키지부터 색다르게 꾸몄으며 기프트 박스도 준비했다.

연말 파티를 위한 특별한 와인도 준비했다.

샴페인 코피네는 화학 물질 없이 유기농으로 재배하는 비건 인증 샴페인으로 이번 크리스마스를 맞아 신세계백화점 단독으로 선보인다. 라임, 아몬드, 자몽, 비스킷 등의 향을 품었으며, 식전 주부터 식사 페어링까지 두루 어울리는 제품이다.

크리스마스 시즌의 대표적 한정판 제품인 화장품도 콜렉터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대구백화점의 크리스찬 디올에서는 ‘디오리픽 해피2020’ 립스틱과 ‘꿀뢰르 해피2020’ 아이새도우 등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크리니크, 헤라, 맥 등 다양한 코스메틱 브랜드에서 립스틱을 비롯해 아이새도우, 쿠션 등 색조를 중심으로 홀리데이 한정판을 판매하고 있다.

대구백화점 프라자점과 본점 에스티로더 매장에서는 홀리데이 시그니처 메이크업 세트로 불리는 ‘홀리데이 블록버스터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지하 2층 12베이커에서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제작된 다양한 케익을 비롯해 푸딩, 타르트 등을 판매한다.

지하 1층 화장품 코너 더바디샵에서는 크리스마스 기획 선물세트를 구성, 한정 수량으로 고객들에게 판매하고 있다. 입욕제를 비롯해 핸드크림, 샤워젤 등으로 기획, 크리스마스 별도 포장용기를 사용해 특별함을 덧입혔다.

한정판 외에도 세상에 단 하나뿐인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강좌도 인기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문화센터에서는 ‘갤러리에서 즐겨보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12월 매주 토요일마다 이색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따뜻한 목화리스 만들기, 피톤치드향 가득한 트리 만들기, 연말 선물하기 좋은 목화 센터피스, 파티테이블 연출팁과 센터피스 제작 등을 진행하며, 재료비 포함 수강료는 4만 원이며, 사전 접수를 통해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박귀라 영업기획 팀장은 “크리스마스나 연말 연시 관련 상품들과 같은 이슈성 상품들은 매년 기다리는 고객들이 있을 정도로 반응이 좋은 편”이라며 “브랜드와 협업을 통한 상품 개발에도 매진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김지혜 기자 hellowis@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