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DGB금융그룹, 2019 대한민국 경제교육대상 ‘KDI 원장상’ 수상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금융교육 진행 공로 인정받아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경제교육대상’에서 ‘KDI 원장상’을 수상했다.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 지난 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경제교육대상’에서 ‘KDI 원장상’을 받았다.

DGB사회공헌재단은 사회적기업인 꿈나무교육사업단의 ‘DGB금융교육센터’에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금융교육을 진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DGB사회공헌재단은 교사·학생들의 수요조사를 통해 기획된 ‘금융 Job Go! 금융캠프’, 지역 근대역사 및 금융교육 접목 프로그램 ‘파이낸토리’ 등과 같은 독창적이고 효율적인 프로그램을 개발, 체험형 금융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 금융감독원 주최 ‘1사1교 금융교육’의 하나로 전문 강사가 교실로 방문하는 ‘찾아가는 금융교육’, 모델뱅크 시설을 활용한 통장개설 및 금고체험 등의 은행원 직업체험과 놀이형 금융교육을 병행한 ‘뱅크데이(Bank Day)’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태오 회장은 “내년 3월부터 운영하게 될 DGB 금융체험파크(가칭)와 놀이형 금융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앞장서며, 생명, 증권 등 다양한 영역의 금융을 이해할 수 있는 통합형 금융교육도 함께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혜 기자 hellowis@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혜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