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관광 SNS홍보콘텐츠 개발에 계명대 학생들 참여

발행일 2019-12-25 15:29:0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달성군 관광 SNS홍보콘텐츠 개발을 위해 계명대 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대구 달성군 관광 SNS홍보콘텐츠 개발을 주제로 한 관학협력 프로젝트에 계명대 관광경영학과 학생 70여 명이 지난 10월부터 3개월간 참여했다.

학생들이 ‘달성군 감성여행’, ‘카페와 함께 즐기는 달성 투어’ 등 직접 만든 달성군 관광 SNS홍보 콘텐츠 영상을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게재했다.

또한 채널에 올라온 영상에는 ‘친구들과 함께 가고 싶다’, ‘대구에 가면 꼭 가봐야겠다’ 등의 수많은 댓글이 달리며 실질적 홍보 효과를 얻고 있다.

계명대 관광경영학과 최재화 교수는 “이번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현장을 보고 듣고 연구함으로 실제 적용 가능한 현장일체형 교육” 이라며 “실무중심의 현장교육을 통해 상생협력의 좋은 모델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문오 군수는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제안을 정책수립자료로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관학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도동서원, 사문진주막촌, 마비정 벽화마을, 송해공원 등에 콘텐츠를 보강해 대구 관광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달성군과 계명대 관광경영학과는 지난 상반기에도 강정보 디아크를 주제로 홍보영상을 협업 제작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활용해 달성군 관광사업을 발굴하고, 지자체와 대학이 서로의 상생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김재호 기자 kjh35711@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