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시민 개념, 추진체계, 6대 대표사업 등 소개 ||오는 27일까지 급여1% 나눔 사업

▲ 포스코 포항 본사 전경.
▲ 포스코 포항 본사 전경.
포스코는 경영이념인 ‘기업시민’'을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도록 기업시민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6일 밝혔다.

기업시민 홈페이지는 기업시민 소개, 최고경영자(CEO) 코너, 기업시민 뉴스, 기업시민 리포트와 소통 창구인 기업시민 러브레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업시민 소개는 기업시민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업시민 개념과 체계, 기업시민헌장과 포스코가 추진하고 있는 기업시민 6대 대표사업의 방향을 소개하고 있다.

CEO 코너는 최정우 회장의 메시지와 대외 연설문 등을 담았다.

기업시민 뉴스는 포스코그룹의 기업시민 실천활동을 사진과 영상으로 구성하고, 국내외 기업들의 우수사례와 기업시민 전문가들의 기고문 등을 실었다.

기업시민 리포트에서는 포스코의 주요 경영활동에 대한 경제·환경·사회 분야의 지속가능 성과를 담은 기업시민 보고서를 볼 수 있다.

기업시민 러브레터를 통해서는 포스코그룹 임직원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다양한 의견도 들을 예정이다.

포스코 관계자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선언한 지 3년차인 올해 기업시민이 기업 차원을 넘어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가는 사회혁신운동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포스코1%나눔재단은 다양한 사업을 추가 발굴하기 위해 오는 27일까지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단체나 개인 모두 응모 가능하다. 상금은 최우수상 1팀 200만 원, 우수상 4팀 각 100만 원, 장려상 6팀 각 50만 원이다.

응모 분야는 아동·청소년·다문화·장애인 지원 사업과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 사업, 포항·광양을 포함해 지역이나 사회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사업이다.

자세한 내용은 포스코1%나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웅희 기자 woong@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