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온라인강좌 수강생 대상 우수사례 찾아

발행일 2020-01-06 18:24:0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온라이강좌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수상한 학생들 모습.


대구한의대학교 교수학습센터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를 수강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했다.

K-MOOC는 고등교육에 대한 평생학습 기반 마련과 교육의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어디서나, 원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다.

공모전은 2019학년도 2학기 기간 개설한 3개의 K-MOOC 강좌 △인문학을 품은 한의학 △인간, 향을 만나다 △알기 쉬운 한방화장품 제조학을 수강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수강과정 및 체험수기, 나만의 강좌 활용 방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공모전에 참가했고, 교수학습센터는 진솔성과 감동성, 적합성, 형식성, 홍보성 등 심사평가에 따라 우수작을 선발했다.

대상은 한의예과 장세린 학생(2학년)이 받았고 의료산업융합학부 백재원·화장품공학부 박정은 학생이 최우수상, 중등특수교육학과 민지호 학생 외 2명이 우수상, 한의학과 김현지 학생(4학년) 외 2명이 장려상을 수상했고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상장과 장학금이 지급됐다.

남미경 교육혁신원장은 “공모전을 통해 학습자들의 관점에서 K-MOOC 강좌를 어떻게 활용하고 이해하는지 알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학습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배움의 열정을 채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K-MOOC 강좌를 개설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윤정혜 기자 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