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드라마 머니게임 인물관계도? 원작? 웹툰? 등장인물? 줄거리? 몇부작? 이성민, 고수 덕에 차기 금융위원장 유력후보로

사진=tvN '머니게임' 방송 캡처
드라마 '머니게임' 인물관계도, 원작, 웹툰, 등장인물, 줄거리, 몇부작이 주목받는 가운데 이성민이 차기 금융위원장이 될 기회를 갖게 됐다.

15일 오후 첫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머니게임'(극본 이영미, 연출 김상호)에서는 국정감사장에서 현 금융위원장의 부족함이 드러나는 발언을 해 선배들에게 혼나는 채이헌(고수)의 모습이 그려졌다.

국정감사에서 채이헌은 쏟아지는 질문에 사실대로 모두 답변해 금융위원장을 궁지로 몰아넣게 됐다. 그 결과 금융위원장에게 경질이냐는 언론들의 비난이 쏟아졌고, 허재가 차기 위원장 후보로 거론됐다.

허재는 후배들에게 "부위원장님이 차기위원장 후보로 유력하다"는 아부의 말을 듣고 앞에선 "그분하고 한솥밥 먹은 지가 30년"이라며 손사래를 쳤지만, 차 안에서 미소지었다.

‘머니게임’은 대한민국의 운명이 걸린 최대의 금융스캔들 속에서 국가적 비극을 막으려는 이들의 숨 가쁜 사투와 첨예한 신념 대립을 그린 드라마다.

'머니게임' 원작은 배진수 작가의 네이버 토요웹툰 만화와 같은 이름을 사용하지만 내용의 전개나 스토리는 완전 다른 작품이다.

'머니게임' 등장인물로는 고수, 이성민, 심은경, 유태오, 최병모, 최덕문, 조재룡등 배우들이 출연해 열연을 펼친다.

고수는 국가 최대 경제 위기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 과장 '채이헌' 역을, 이성민은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것을 위해 못할 일이 없는 야망가인 금융위 부위원장 허재 역을 맡았다.

한편 '머니게임'은 총 16부작이다.

신정미 기자 jmshi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정미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