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구미시가 추천하는 여행지에서 보내요. 구미시 설 연휴 즐길 수 있는 여행지 4곳 추천

발행일 2020-01-21 18: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신라불교 초전지, 금오산 올레길, 박정희 대통령 생가, 구미에코랜드 등

구미시가 올 설 연휴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지역 내 여행지 4곳을 추천했다. 신라불교 초전지.


설원 위를 달리는 구미에코랜드 생태탐방모노레일.
‘올 설은 구미시가 추천하는 여행지에서 보내요….’

구미시가 올 설 연휴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지역 내 여행지를 추천했다.

추천 여행지는 ‘신라불교 초전지’와 ‘금오산 올레길’, ‘박정희 대통령 생가’, ‘구미에코랜드’ 등 4곳이다.

먼저 도개면 도개리에 있는 신라불교 초전지는 신라불교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전통문화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지금으로부터 1천600여 년 전 당시 신라 땅이었던 일선군에 고구려 승려 아도화상이 모례장자의 집에 머물며 신라에 최초로 불교와 향을 전한 역사적 장소에 세워져 있다.

이곳에는 신라불교초전기념관과 신라의 생활상을 재현한 전시가옥, 전통한옥체험관, 사찰음식체험관, 교육관, 생활관 등 다양한 전시·체험·교육 공간이 마련돼 있다.

구미시는 설날에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윷놀이, 굴렁쇠굴리기, 투호던지기 등 전통놀이 체험 행사와 어린이용 한복을 무료로 대여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걷기 길로 추천한 금오산 올레길은 금오지를 한 바퀴 도는 무장애 데크로 이어져 온 가족이 담소를 나누며 걷기에 편하다.

총 길이 2.7㎞에 40분 정도 소요된다. 구간 중 190m는 부교로 조성돼 있어 물 위를 걷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올레길을 걷고 나서는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재미있고 유익한 채미정 투어를 해볼 수도 있다. 해설 가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설 당일(25일)을 제외한 설 연휴기간에도 운영한다.

구미시 상모동에 있는 박정희 대통령 생가는 박정희 전 대통령이 태어나서 대구사범학교를 졸업(1917~1937년)할 때 까지 살았던 곳으로 안채와 사랑채, 분향소가 있다.

생가 바로 아래는 대통령 기념관인 민족중흥관이 있다. 3곳의 전시실과 아시아 최초 하이퍼돔영상실, 기념품 판매소 등을 갖추고 있다.

돔영상실은 360도 하이퍼돔으로 박정희 대통령의 일대기와 대한민국 발전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영상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간 정각부터 13분 동안 상영한다. 또 생가 입구에는 보리 개떡과 감주 등 보릿고개 시절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보릿고개체험장이 있다.

박정희 대통령 생가보존회는 설날을 맞아 생가를 찾는 어린이 동반 가족에게 전통놀이인 제기 500개를 선착순으로 선물한다.

구미시 산동면 인덕리에 자리 잡은 구미에코랜드는 산림·문화·전시·체험을 즐길 수 있는 산림휴양공간이다. 구미시산림문화관, 생태탐방 모노레일, 산동참생태숲 등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생태숲 일대 1.8㎞를 30분간 모노레일로 즐기는 생태탐방모노레일은 8인승으로 현재 6대가 상시 운행 중이다.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6분 간격으로 출발한다. 탑승권은 예매와 현장접수 가능하다.

신승남 기자 intel887@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