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조문국박물관, 다음달부터 의성상상놀이터 시범운영

발행일 2020-01-29 18: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사업비 47억 원을 들여 조성한 의성상상놀이터 7월1일 정식 개장

의성조문국박물관은 다음달 1일부터 의성상상놀이터를 시범 운영한다. 의성조문국박물관은 오는 7월1일 정식 개장한다. 상상놀이터 내부 모습.
의성군이 다음달 1일부터 6월30일까지 의성조문국박물관 의성상상놀이터를 시범 운영한다. 정식 개장은 7월1일이다.

의성조문국박물관 의성상상놀이터는 사업비 47억 원을 들여 연면적 860㎡ 규모에 △에어포켓과 정글짐 △역사문화체험놀이 △북 카페 등 조문국의 특색을 반영한 시설을 갖췄다.

의성상상놀이터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입장과 관람을 할 수 있다. 에어포켓과 정글짐 시설은 만 4세부터 만 9세까지만 입장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과 1월1일과 설날·추석 당일은 휴관한다.

의성조문국박물관 관계자는 “키즈카페형 놀이 시설이 마련돼 아이들에게 유익한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이들이 조문국박물관에서 의성의 역사를 공부하고 상상놀이터에서 뛰놀면서 학습과 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만큼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