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283차 월례회 경산에서 개최

발행일 2020-01-30 16:30:3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283차 월례회가 30일 경산시의회 주관으로 대구가톨릭대학교 본관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283차 월례회가 30일 경산시의회 주관으로 대구가톨릭대학교 본관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월례회는 경북도 시·군의회 의장과 경산시의원,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활동 보고 및 시·군별 정보 교류 등을 통해 지역 공동관심사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본회의에서 경북지역의 공동발전 방안에 관해 전국 의정봉사대상 추천 및 경북 시·군의회 주요 행사계획 등 주요 안건과 협조사항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서재원(포항시의회 의장) 회장은 “시·군 의회가 이번 회의를 통해 상생과 협력으로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민 복리증진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고 “중국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에 시·군의회가 앞장서 달라”고 강조했다.

월례회를 주관한 강수명 경산시의회 의장은 “경북의 3대 도시로써 10개의 대학과 11만 명의 대학생이 재학하는 교육도시 경산에서 제283차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를 개최하게 감사한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