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콘서트하우스, 찾아가는 클래식 콘서트 공연 개최

발행일 2020-02-03 20: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오는 7일까지 공연 신청 가능

신청 대상, 대구 소재 초등학교

지난해 열린 대구콘서트하우스의 찾아가는 교실음악회 공연 모습.
대구콘서트하우스가 다음달 1일부터 대구시립예술단과 함께 ‘찾아가는 교실음악회-리틀 클래식’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초등학생들의 감성 교육과 정서 함양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대구콘서트하우스는 다양한 연령층의 관객 개발과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 및 지역민의 수요 확대를 위해 ‘찾아가는 교실음악회’를 매년 개최해왔다. 클래식 음악과 다양한 악기를 접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규모 관현악 앙상블, 합창 공연 등 다양한 장르로 음악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방법이다.

올해는 대구시립교향악단과 대구시립합창단 등 대구시립예술단과 협력해 다양한 출연진과 프로그램으로 원활한 운영이 더해질 예정이다.

또 대구시교육청과 함께 진행해 효과적인 홍보와 일정 조율 등의 운영 영역을 넓힌다.

교실음악회 신청 대상은 대구시 소재 초등학교로 오는 7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대구시립교향악단에서는 현악·금관·목관 실내악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초등학교 교실 및 음악실에서 진행한다. 대구시립합창단은 합창단원 60여 명이 수용 가능한 학교 강당에서 진행한다.

신청하려는 학교는 조건 부합 여부를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콘서트하우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대구콘서트하우스 관계자는 “대구콘서트하우스와 대구시립예술단이 협력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프로그램 구성과 원활한 운영으로 찾아가는 공연 사업의 활성화를 추진할 예정”이라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클래식 음악 프로그램을 제공해 문화예술의 접근성이 부족한 청소년들과 다양한 관객층 개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