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시설관리공단, 임원 공개모집

발행일 2020-02-03 18: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오는 18일까지 지원서 접수

임기 3년, 경영 성과에 따라 1년 단위 연임 가능

영천시청 전경.
영천시가 오는 7월 출범예정인 영천시설관리공단 임원을 공개모집한다.

영천시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및 비상임이사(3명) 등 임원 후보자를 추천하기 위한 임원추천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임원 후보자 자격기준 및 심사기준 등을 확정해 3일 영천시청 홈페이지(www.yc.go.kr) 등을 통해 공고했다.

이사장 응모자격은 정부 또는 지자체 출자·출연기관 및 기업체(종업원 100인 이상) 상임 임원 3년 이상 경력자, 공무원 4급 이상 경력자 등이다.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3년이며 경영 성과에 따라 1년 단위로 연임할 수 있다. 지원서는 오는 18일까지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세부적인 자격기준과 지원서 등 관련 서류는 영천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임원추천위는 시설관리공단 임원 후보를 추천하고자 설치된 비상설위원회다. 영천시장과 영천시의회에서 추천한 교수, 공인회계사 등 7명의 민간인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응모자에 대한 서류와 면접심사 등 면밀한 검토 후 임명권자인 영천시장에게 추천한다. 영천시장은 추천자 중 적임자를 최종 임명하게 된다.

영천시 관계자는 “다음달까지 임원 채용과 설립 등기를 마친 후 사무실 설치, 직원 채용 등 제반 사항을 준비해 올 하반기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설관리공단은 각종 공공시설물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와 운영을 위해 2017년 설립추진계획을 수립했다. 지방공기업평가원의 타당성 용역, 주민공청회를 거쳐 지난해 영천시의회에서 시설관리공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가 통과되면서 본격적인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박웅호 기자 park8779@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