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2일까지 농산물, 수공예 등

▲ 올해 상반기 개장 예정인 영양군 로컬푸드 직매장 전경.
▲ 올해 상반기 개장 예정인 영양군 로컬푸드 직매장 전경.
영양군이 로컬푸드 직매장 입점 및 참여농가(업체)를 다음달 2일까지 모집한다.

영양읍 서부리 일원에 들어서는 로컬푸드 직매장은 올 상반기 개장 예정이다.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 소비를 위해 건립된 로컬푸드 직매장은 직판장(296㎡), 포장실(21㎡), 창고(34㎡) 등을 갖췄다. 1층을 직매장으로 사용한다.

매장은 신선농산물(쌈채류·채소류·과채류 등), 가공식품(고춧가루·가공품 등), 건조식품(잡곡류·건나물 등) 등으로 구성된다. 일부 공간은 입점업체(휴게시설, 반찬 코너 등)가 직접 운영하는 방안을 강구 중이다.

신청 자격은 영양군에서 농업인(업체)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로서 품목(신선농산물, 식량작물, 산나물, 건채, 잡곡류, 과일)과 종류(수공예품, 친환경 생필품 등)에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교육 참여 농업인에 한해 출하 약정을 실시한다.

로컬푸드 납품은 참여농가(업체) 자율형으로 생산자(업체) 스스로 운송, 포장, 진열, 반품 회수 등을 직접 이행하는 방향으로 추진된다.

신청은 거주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참가 신청서와 농업경영체 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을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양군 유통일자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054-680-6381.



황태진 기자 tjhwang@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