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대구교육청, 유튜브로 대구감염병관리지원단장 통한 코로나19 예방수칙 전해

대구시교육청이 다품인터뷰 코너를 신설해 공개했다.


대구시교육청은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대구 교육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내 ‘다:품인터뷰’ 코너를 신설하고 파일럿 영상을 공개했다.

첫번째 영상에는 대구시 감염병관리지원단장을 맡고 있는 경북대병원 알레르기감염내과 김신우 교수가 말하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예방 조치 및 관리 강화를 위해 지켜야 할 예방수칙 등이 담겼다.

영상에서 김 교수는 “중국 등 위험지역 방문 후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먼저 의료기관을 방문하지 말고 반드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나 지역 보건소와 상담해야 한다”며 “감염 예방을 위해 비누로 손 씻기, 마스크 착용, 기침 예절 준수 등 개인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고, 화장실 문고리 등 다수의 손이 닿는 곳은 더욱 신경 써서 소독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 파일럿 영상에 이어 3월에는 만18세 선거권 부여에 따라 지켜야 할 선거운동 방법, 선거 절차 등을 다룰 예정이다. 이후에도 매월 1회 교육가족과 일반시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콘텐츠로 ‘다:품인터뷰’를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윤정혜 기자 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정혜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