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일선 학교에 실내체육시설 개방 중지… "외부 접촉 최소화" 요구

발행일 2020-02-19 16:53:4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경북도교육청은 19일 화상회의를 통해 실내체육시설 개방을 중지할 것을 각 교육지원청에 전달했다.
경북도교육청은 19일 대구에 이어 경북도내에서도 ‘코로나19(우한 폐렴)’ 확진자 발생에 따라 실내체육시설 개방을 중지하는 등 일선 학교에 외부 접촉을 최소화하라고 요구했다.

경북교육청 비상대책반은 이날 코로나19 대책 회의를 열어 직속 기관과 학교에 행사 일정을 연기 또는 축소하고, 입학식 등 꼭 필요한 행사는 외부 접촉을 최소화하라고 지시했다.

또 학교 실내 체육시설 외부 개방을 중지하고, 방과 후 돌봄 교실은 정상 운영하되 교실 방역을 하고 손 소독제를 비치할 것을 주문했다.

원어민 강사, 일일 강사, 돌봄전담사 등은 매일 발열 검사를 하도록 했다.

경북교육청은 개학 첫날 등교 때 모든 학생과 교직원을 상대로 발열, 기침, 호흡기 증상 유무를 파악해 유증상자를 사전 차단하고 보건교육도 실시할 것을 전달했다.

이 밖에 학교 통학 차량 내부를 소독하고 운전원과 승차 보조요원을 상대로 발열 검사를 하는 한편 기숙사에 입소하는 학생은 외국 방문 이력을 신고하도록 했다.

김형규 기자 kimmar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