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개성있는 수상으로 포트폴리오 강점..삼성화재 입사 경북여상 재학생

이선민
중학교 재학 당시 미술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진로 또한 미술과 관련된 직업을 갖고 싶다는 의지가 있었고, 막연하게 미래만 상상하며 예술고등학교에 진학하길 희망했습니다. 하지만 경북여자상업고등학교에 입학했던 언니가 학교 홍보도우미인 프로모미로 중학교에 찾아와 자신감을 갖고 안내하는 모습을 보고 특성화고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1년이라는 시간 동안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우며 자신의 미래에 대해 확신하는 모습이 집에서 지금까지 봐왔던 언니 모습과 다르게 색다르게 느껴졌습니다.

이를 계기로 다시 한 번 미래에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간을 갖게 됐고 부모님과 언니와 상담한 후 전문적인 능력을 가지고 남들보다 먼저 사회생활을 경험한다는 점이 와닿아 경북여상에 입학했습니다.

1학년 때는 특정 기업에 대한 목표를 갖고 입학을 결정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렇지만 경북여상에서만 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직접 해보며 적성과 알맞은 직업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았고, 바라는 직업이 생겼을 때 도전하기 위해 꾸준히 내신관리를 하고자 다짐했습니다.

성적에 대한 부담감이 있었지만, 일반 교과목이 아닌 상업 계열 과목이 중점적이었기 때문에 모두 똑같은 출발선에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시험기간 밤을 새우기도 했습니다.

또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학교에 남아 밤 9시까지 공부하고 집에 가는 것이 익숙해졌고, 간혹 어두운 밤하늘이 아닌 밝은 낮에 집에 갈 때면 길이 참 어색하다고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2학년 때는 집중적으로 경험을 쌓고자 행동했습니다. 개성 있는 포트폴리오를 쌓고자 항상 경험에는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했습니다. 학교에서만 수상할 수 있는 모든 대회에 참가하고자 노력했고, 덕분에 3년간 임명장과 표창장을 포함해 27번을 수상하며 포트폴리오에 강점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학교 홍보대사인 프로모미로 자랑스럽게 학교를 소개하고, 경험에 빗대어 중학교 후배들의 고민에 진심 어린 조언을 해주며 스피치 역량을 키웠습니다.

제 역량을 선생님께 인정받아 더욱 전문적인 프로모미 TF팀으로 활동하며 정말 뜻깊은 경험을 많이 쌓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상업경진대회, 1팀 1기업, 금융캠프, 가나안농군학교, 창업경진대회, 동아리 부장, 부실장, 취업준비반 등 다양한 활동에 도전하고 직접 체험해보며 저만의 특별한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누군가와 소통을 할 수 있는 직업으로 미래를 생각하게 됐고, 삼성화재서비스손해사정 고객지원센터 창구직 또한 고객과 대면하여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저의 적성과 알맞은 직업이었습니다. 학력이 무관하고, 오직 자기소개서만으로 서류심사를 거쳤기 때문에 저의 다양하고 특색있는 경험이 서류심사와 면접에서도 좋은 영향을 끼쳤던 것 같습니다.

학교의 적극적인 지지 덕분에 지금 자리에 설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의지와 노력만 있다면 누구든 경북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미래를 꿈꾸고 실현할 수 있습니다. 도전을 두려워하지 말고, 당장 행동하시길 바랍니다.

삼성화재 입사

경북여자상업고등학교

이선민

윤정혜 기자 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정혜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