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경운대 군사학과 제6기 졸업생, 전원 장교 임관

독창적인 우수 장교 양성 프로그램 운영, 올해로 군사학과 개설 10주년

학과 개설 10주년을 맞은 경운대학교 군사학과가 매년 졸업생 전원을 장교로 임관시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경운대학과 군사학과 제6기 졸업생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경운대학교 군사학과 제6기 졸업생 37명 전원이 장교로 임관한다.

박상원·김아현 졸업생이 해병대 사관후보생 제128기에 최종 합격해 제6기 졸업생 37명 전원이 육군(23명)과 해병대(14명) 장교로 임관, 선배들이 만들어 놓은 전원 임관의 전통을 계승했다.

육군은 충북 괴산의 학생군사학교, 해병대는 포항 해병대 교육훈련단에서 각각 4개월, 3개월간의 장교 양성 교육을 받는다.

군사학과 제6기 졸업생들은 지난 4년간 군사학 전공수업과 병영체험 훈련, 동·하계 극기훈련, 고강도 체력 합숙훈련 등을 통해 강인한 체력과 인내심, 극기력을 길렀다.

윤필규 경운대 군사학과장은 “선배들이 만들어 놓은 전원 장교 임관의 전통을 계승해 준 제6기 졸업생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정예 장교양성의 요람인 경운대 군사학과에서 배운 것을 토대로 실무부대에서 마음껏 실력을 발휘해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장교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로 학과 개설 10주년을 맞는 경운대 군사학과는 지난 10년 동안 독창적인 우수 장교 양성 프로그램을 구축해 매년 졸업생 전원 장교 임관이라는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신승남 기자 intel887@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남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