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생활쓰레기 수거시간 변경 추진

발행일 2020-03-05 18: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읍ㆍ면지역 이달부터, 동지역 오는 6월부터

김천시가 생활쓰레기 수거시간을 변경한다. 사진은 환경미화원이 쓰레기를 수서하는 모습.
김천시가 생활쓰레기 수거 시간을 변경한다.

5일 김천시에 따르면 그동안 오전 3시부터 실시하던 수거작업을 오전 6시로 변경한다. 읍·면지역은 이달부터, 동지역은 오는 6월부터 시행한다.

김천시의 이번 조치는 새벽 이른 시간에 실시되는 생활쓰레기 수거 작업에 따른 환경미화원 수면부족은 물론 시야 미확보 등의 문제로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등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하지만 출퇴근 시간대 또는 일부 좁은 골목 쓰레기 수거 시 수거차량 정차에 따른 교통체증 유발 및 수거시간 지연에 따른 미수거 생활쓰레기 등의 민원 발생이 우려된다.

김천시 관계자는 “환경미화원의 근로환경 개선과 안전을 위한 결정인 만큼 생활쓰레기 배출시간 및 교통질서 준수 등 깨끗하고 청결한 도시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시민들의 협조와 요구된다며 “수거시간 변경에 따른 시민 불편사항과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안희용 기자 ahyo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