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대사대부초 학생들, ‘코로나19 극복’ 메시지 모아 응원

발행일 2020-03-11 16:01:4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경대사대부초 학생들, ‘코로나19 극복’ 메시지 모아 응원

경대사대부초 학생들의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초등학교(교장 이상근)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을 위해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를 제작해 배포했다.

학생들은 휴업 중인 지난 6일~8일까지 자발적으로 110여 점의 응원메시지를 영상으로 제작해 QR코드로 배포했다. 또 학교 홈페이지에도 탑재해 학생들도 자신의 작품이 포함된 응원 영상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메시지에는 의료진에게 ‘응원, 감사, 사랑’ 등의 표현이 담겨져 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5학년 임정연 학생은 “뉴스에서 의사, 간호사 선생님이 위험을 무릅쓰고 헌신하시는 것을 보았다”며 “작지만 응원 메시지로 힘을 냈으면 하는 바램이다”고 말했다.

이상근 교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을 위해 학생들이 마음을 담은 응원 메시지 영상이다”며 “학생들의 응원에 수고하시는 모든 분들이 힘을 얻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 학교는 전체 교직원들이 코로나19로 고생하는 의료진에게 감사하다는 뜻을 모아 생필품, 간식 등 위문품을 학생들의 응원 메시지와 함께 11일 경북대병원에 전달했다.

한편 응원 영상은 학교홈페이지 응원방(https://bit.ly/2TV3KVB) 및 유튜브 링크(https://youtu.be/ZH6pj5YFlnw)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창원 기자 kc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