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수피아미술관 제3회 기획전 ‘우리에게 온 숲 展’ 개최

수피아미술관 전경.
칠곡 수피아미술관이 오는 27일부터 7월12일까지 ‘우리에게 온 숲 展’을 연다.

지난해 5월 개관 이후 세 번째 기획전이다.

칠곡군 가산 숲 속에 위치한 수피아미술관은 숲의 일원인 나무에 우리의 모습을 대입해볼 만한 최적의 장소다.

숲과 같은 조화로운 공동체가 더욱 간절해지는 시점에 움츠린 마음과 답답한 가슴을 열고 새싹들이 주는 봄의 면역 향기를 맡을 수 있는 곳이다.

숲처럼 더불어 살아가는 삶 실천을 영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숲으로 둘러싸인 수피아미술관에서 ‘우리에게 온 숲’ 전시회를 기획하게 된 배경이다.

특히 온 가족이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전시·교육·공연·체험 등을 통해 문화예술의 교류뿐만 아니라 자연과 더불어 소통하고 꿈을 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회 초대작가는 김순금, 리우, 오현숙, 전이환, 조무준, 차현욱 등 6명이다. 주변에서 수집한 소소한 삶의 이야기를 자신의 고유한 시각으로 풀어낸 작품들이다.

서울과 대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들은 나이와 경력을 떠나 창작이라는 인고의 시간을 견디며 현실과 가상의 상호작용을 탐구해온 작가들이다.

공통점은 각각 다른 조형요소로 새로운 삶의 비전을 제시한다는 것이다. 이번 전시에서 선보일 작품은 회화와 조각 등 80여 점이다.

홍영숙 수피아미술관장은 “ ‘우리에게 온 숲 展’을 통해 코로나19 사태에 묶인 삶의 활기를 다시 도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임철 기자 im72@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임철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