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봉화조경 건설 이승훈 대표 , 디딤 씨앗통장 후원금 645만 원 기탁

아동의 빈곤 예방 및 완전한 경제적 자립을 위해 후원.

이승훈 봉화조경 건설 대표가 26일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디딤씨앗통장 후원금을 권오협 봉화군 주민실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봉화지역에 소재한 봉화조경건설 이승훈 대표가 3월부터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디딤 씨앗통장 후원금을 기탁하기로 했다.

디딤 씨앗통장은 취약계층 아동들이 만18세가 될 때까지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 보조로 그 금액만큼 1:1 매칭 지원해 아동이 학자금·취업준비·주거 마련 등 사회진출을 위한 초기비용을 마련할 수 있게 하는 제도이다.

이승훈 대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아동들은 제도를 이용하기 어려운 실정을 알고 취약계층 아동 3명에게 매월 15만 원씩 총 645만 원을 2025년 2월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후원한다.

이승훈 봉화조경 대표는 “저소득 아동의 자립을 위한 디딤 씨앗통장이라는 좋은 제도를 통해 적은 금액이지만 아동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이를 계기로 우리 지역 아이들이 더욱 밝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권오협 봉화군 주민복지실장은 “늘 지역을 위해 뜻깊은 일을 해주시는 이승훈 대표에게 감사드린다”며 “나눔의 문화가 지역사회에 널리 전해져 어려운 아동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둘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완훈 기자 pwh0413@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완훈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