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영덕군 지역경제 안정 대책 발표

114억 원, 28개 사업으로 경제 방역 실시

이희진 영덕군수와 김은희 영덕군의회 의장이 26일 코로나19 피해극복을 위한 지역경제 긴급안정 대책을 발표하고 있다.
이희진 영덕군수가 26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지역경제 긴급 안정 대책을 발표했다.

이 군수는 “감히 상상할 수 없는 위기 상황에서 코로나19 이후를 고민해야 한다. 지역 경제를 살리는 경제 방역에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국가지원 사업, 경북도 사업, 영덕군 자체 사업 등 총 28건의 사업에 114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취약계층 긴급생활비 지원은 53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아동양육 한시지원 △재난피해자 긴급생활비 지원 등에 사용된다.

소상공인 지원 및 경기활성화를 위해 12개 사업에 4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소상공인 경제회복 지원을 비롯해 소상공인 살리기 지역상품권 추가 할인,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특별공공근로사업, 중소기업 운전자금 이차보전 확대 등의 사업을 진행한다.

코로나19 피해자에 대한 지원도 펼친다.

5억8천만 원의 예산을 들여 △격리자 생활지원비 △격리자 입원치료비 △예방적 코호트격리시설 참여자 등을 지원한다.

행정 및 방역 지원도 이뤄진다. 12억 원의 예산이 △감염병 대응 지원체계 구축 △보건소 선별진료소 장비지원 △방역초소 운영비 등에 사용된다.

지방세 면제 및 감면, 농업인 농기계 임대료 등 지방세제도 지원한다.

영덕군은 군의회와 협의해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영덕사랑 상품권 할인 추가 발행 △농업인 농기계 임대료 감면 등의 조례 개정도 추진한다.

대책과 함께 지역경제개발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민생안정 TF팀’도 구성해 지원 사업을 알리고 맞춤형 지원 대책도 마련한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는 군민을 찾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강석구 기자 ks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석구기자

영덕군 아동돌봄쿠폰 전자상품권으로 지급

영덕군이 아동돌봄쿠폰을 전자상품권(돌봄포인트)으로 지급한다.아동돌봄쿠폰은 코로나19
2020-03-31 18:00:00

영덕군 청년예비창업가육성사업 참여자 모집

영덕군이 ‘2020년 청년 예비 창업가 육성 사업’에 참여할 예비 청년 창업자를 모집
2020-03-31 13:22:08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