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외화 Buy & Sell 서비스 행

발행일 2020-03-29 15:06:35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인터넷 통한 원하는 시간대 및 환율에 외화 구입·판매

DGB대구은행은 30일부터 인터넷으로 외화를 사고 팔 수 있는 ‘외화 Buy & Sell’ 서비스를 시행한다.


DGB대구은행이 30일부터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외화를 사고 팔 수 있는 ‘외화 Buy & Sell’ 서비스를 시행한다.

DGB ‘외화 Buy & Sell’ 서비스는 원하는 시간대와 환율에 외화를 사고 팔 수 있도록 마련된 비대면 전용 외화 매매서비스다.

최근 코로나19로 영업점 방문을 자제하고 있는 시점에 편리하게 환율 확인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개인 고객을 대상이며 이용 고객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원화 계좌와 외화 계좌를 소유하고 있어야 한다.

실시간 환율에 즉시 거래하는 ‘실시간 Buy & Sell’ 방식과 미리 신청해 둔 희망 환율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거래해주는 ‘희망 환율 Buy & Sell’ 방식 두 가지로 사용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 인터넷뱅킹에 접속, 외환 메뉴 중 ‘외화 Buy & Sell’을 선택하면 서비스 이용 신청 당일부터 ‘실시간 Buy & Sell’ 거래와 ‘희망 환율 Buy & Sell’ 신청(예약)이 가능하다.

외화 계좌를 보유하지 않은 고객은 ‘IM뱅크’ 앱을 통해 외화 보통예금을 개설하고 진행하면 된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큰 환율 변동성 및 비대면 거래 증가 등 추세가 있는 고객 편의에 적합하다”며 “실시간 거래 시 70%·희망 환율 거래 시 50% 환율 우대를 제공하고, 올해 상반기 ‘IM뱅크’ 앱을 통한 거래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