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자원봉사센터, 안평면 장애인 가구 주거환경개선

발행일 2020-04-01 11:59:11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재능나눔전문봉사단 참여

의성군자원봉사센터 재능나눔전문봉사단은 봉양면 맞춤형복지팀에서 의뢰한 안평면 장애인가구에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의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명관) 재능나눔전문봉사단이 안평면 장애인가구에 대한 주거환경개선을 했다.

이는 봉양면 맞춤형복지팀에서 의뢰한 것이다.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재능나눔봉사단을 구성해 소외된 이웃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재능기부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이번 봉양권역 통합사례관리 대상가구는 노부부 모두 중증장애를 갖고 살아가는 곳이다. 실내 욕실시설이 없고 집 전체가 노후돼 생활에 불편함이 컸는데, 자원봉사센터와 의성군, 봉양면의 도움으로 따뜻한 주거공간을 마련했다.

한 중증장애 노인부부는 “노후된 집으로 생활의 불편함을 많이 느끼고 살았는데 재능나눔전문봉사단의 덕분으로 생활이 아주 펼리하게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장나원 봉양면장은 “평소 지역을 위해 열심히 봉사해주신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이번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해주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최오환 안평면장은 “이런 주거 취약가구를 발굴해 주신 봉양면 맞춤형복지팀에 고맙고 열악한 환경을 개선해주신 자원봉사센터 재능나눔봉사단에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봉양면 맞춤형복지팀은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와 사례관리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적극 발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며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를 지원할 예정이다.

의성군자원봉사센터 재능나눔전문봉사단은 봉양면 맞춤형복지팀에서 의뢰한 안평면 장애인가구에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