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구벌고, 구글 플랫폼 이용한 온라인 수업

발행일 2020-04-07 15:05:2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달구벌고 온라인 수업 접속 관리.
대구 달구벌고등학교(교장 안광제)는 오는 9일 온라인 개학을 대비해 구글 기반 플랫폼을 활용, 과목별 수업을 진행한다.

이 학교는 교사들의 온라인 수업 플랫폼과 수업 진행 방식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학생들이 온라인 수업 플랫폼에 쉽게 접근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판단에서다.

구글 기반 플랫폼은 학반별 요일 시간표 형태의 사이트 접속 페이지를 디자인해 다양한 플랫폼을 하나의 웹페이지에서 접속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페이지 디자인은 구글 사이트 도구를 이용했으며 접속페이지는 메인화면에서 학반선택, 요일선택, 시간별 과목 선택으로 구성돼 있으며 스마트폰을 비롯한 태블릿, PC환경에서도 쉽게 과목별 플랫폼으로 이동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추후 온라인 수업이 끝난 후에도 학생들이 오프라인 수업 시간표와 이질감이 없도록 디자인했으며 달구벌고 특성화(무학년 선택과목-화, 목 6, 7교시)수업 및 동아리활동(작은 학교)도 선택해 온라인 수업 플랫폼으로 이동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또 접속 페이지는 전 교사에게 공유돼 추후 수업 접속 사이트가 변경되면 즉시 담당교사가 직접 링크 주소를 변경할 수 있어 능동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접속은 PC,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해당 주소를 입력하거나 각종 메신저 등을 통해 담임교사가 접속사이트 바로가기를 전송한 후 학생들이 접속이 가능하다.

김창원 기자 kc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