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윤재옥 대구 달서을의원 ‘20대 국회 공약이행 우수의원’ 선정!

발행일 2020-04-08 14:15:2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법률소비자연맹 주관…“더 낮은 자세로 주민과의 약속 성실히 지켜 나가겠다!”



윤재옥 의원
미래통합당 윤재옥 의원(대구 달서을)이 7일 법률소비자연맹 주관 20대 국회 ‘공약이행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2016년 법률소비자연맹 주관 ‘19대 국회의원 공약대상’(지역구 국회의원 241명 중 1위)을 수상한 바 있는 윤 의원은 20대 국회 ‘공약이행 우수의원’까지 선정되면서 공약이행 부문의 전문성과 노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법률소비자연맹은 국정감사NGO모니터단, 전국지방자치모니터단의 주관단체이며, 선거감시·의정감시·공약이행성적 등을 평가하는 29년 전통의 법률 전문 시민단체이다.

‘공약이행 우수의원’은 253개 지역구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지난 4년간 총선 공약에 1만 1,303개에 대하여 분야별 전문가를 비롯해 시민과 대학생 등 연인원 1,324명이 공정하게 평가하여 선정했다.

윤 의원은 임기 동안 △유천IC 개통 △달서구보건소 건립 △달서가족문화센터 건립 △각급 학교 교육환경개선사업 △수밭골 옛길 정비 △꿈앤들센터 설립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 등 사업 예산(국/지방비) 확보를 통해 공약이행을 완료하였고, △상화로 입체화 사업 △대구수목원 확장 △월배권 도로망 확충 △달서복합문화센터 건립 등 사업도 현재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다.

윤 의원은 “무엇보다 주민 여러분과의 약속을 지키는 일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의정활동에 임해왔는데, ‘공약이행 우수의원’선정으로 주민 여러분들의 성원에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당선이 된다면 21대 국회에서도 더 낮은 자세로 현장을 찾아 문제를 듣고, 주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해결해 나가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윤 의원은 지난 임기 동안 19대 국회의원 공약대상 1등, 대한민국 유권자대상 선정을 비롯해 NGO모니터단과 당으로부터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각각 3회, 5회 수상하였으며, 법률소비자연맹으로부터 헌정대상을 4회 수상한 바 있다.

특히 국회의원 중 유일하게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 대상’을 2회(2013년, 2019년) 수상하면서 품격 있는 의정활동으로도 높이 평가 받고 있다.

이창재 기자 lcj@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