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신기술플랫폼 홈페이지 새 단장

발행일 2020-04-12 14:36:25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경북 지역기업의 우수 신기술 홍보 기능 강화

대구시의 신기술플랫폼 홈페이지가 새단장했다.

지역기업의 우수한 신기술을 보다 쉽게 홍보하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12일 대구시에 따르면 대구시 신기술플랫폼 홈페이지는 2018년 전국에서 처음으로 구축됐고, 이번에 전면 개편했다.

신기술플랫폼에는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정부인증 신기술 및 대구·경북 지역기업이 가지고 있는 특허 기술에 대해 전문가의 검토를 거쳐 홈페이지에 등록된다.

등록된 신기술은 대구시와 구·군, 공사·공단에서 발주하는 사업에 의무적으로 적용토록 해 신기술 선도도시 대구실현에 기여하고 있다.

신기술플랫폼 홈페이지 개편은 전문가그룹 및 등록신기술에 대해 방문자와 사용자가 기술의 내용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시각화 했다.

등록된 신기술의 비교검토 기능과 검색기능을 강화했다.

최근에 검증을 거쳐 등록된 신기술은 표준도와 함께 기술의 내용을 메인화면에 배치해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기업의 보유기술 내용을 보다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접속은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다.

대구시 진광식 자치행정국장은 “온라인 평가시스템을 도입해 등록심의, 활용심의 등 사용자가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정비해 업무효율을 높였다”며 “기술보유기업과의 피드백 기능 강화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