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지역 시립도서관이 세계 책의 날 맞아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 대구지역 시립도서관이 세계 책의 날 맞아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대구시립도서관에서는 오는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시민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도서관별 주요행사로 동부도서관(관장 노경자)은 세계 책의 날의 유래와 의미에 대해 퀴즈를 푸는 ‘세계 책의 날이 궁금해요! 북(BOOK) 퀴즈’와 나에게 감동을 준 도서의 한 구절을 소개하는 ‘한 줄 독서방’을 진행하고 있다. 임시휴관 종료 후 추첨을 통해 각 1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23일에는 선착순 50명에게 꽃 화분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library.daegu.go.kr/dongbu)를 참고하거나 동부도서관 독서문화과(231-2232)로 문의하면 된다.

서부도서관(관장 이인숙)은 시민들의 독서문화활동 지원을 위해 23일 워킹스루 도서대출 이용자 50명에게 선착순으로 꽃화분을 증정한다. 또 온라인 형태로 ‘방구석 한 줄 책방’, ‘다함께 돌자 대구 한바퀴 전시’, ‘독도야 우리가 지켜줄게’ 전시도 운영 중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부도서관 독서문화과(231-2442)로 문의하면 된다.

수성도서관(관장 조정희)은 오는 29일까지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수성도서관 홈페이지에 탑재된 소리도서를 듣고 퀴즈를 풀어보는 ‘소리도서 독서퀴즈’는 응모자 중 정답자 10명을 추첨해 도서상품권을 증정한다. 도서상품권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1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또 ‘코로나 블루’를 치유하기 위한 책 10권을 홈페이지에 전시하는 ‘코로나19 극복 마음치유 도서 전시’와 코로나19 휴관 기간 중 연체된 도서를 모두 반납하면 연체로 인한 대출정지를 해제할 수 있는 ‘도서대출 연체 탈출’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성도서관 독서문화실(231-2541)로 문의하면 된다.

북부도서관(관장 이해령)은 23일 오후 2시부터 워킹스루 도서 대출 이용자 50명에게 선착순으로 장미꽃을 선물하는 ‘장미꽃은 별책부록’ 행사를 진행한다.

또 오는 3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책과 관련된 퀴즈문제를 풀고 추첨을 통해 음료쿠폰을 받을 수 있는 ‘책의 날 온라인 퀴즈’와 초등학교 1~6학년별 교과서에 수록된 도서목록을 온라인 및 워킹스루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초등 학년별 교과서 수록도서 목록 배부’ 행사도 함께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북부도서관 독서문화실(231-2622)로 문의하면 된다.



김창원 기자 kcw@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